예비창업패키지 사업비 3천 4백 40만원 확정됐어요~(+주관기관과 곧 협약체결 예정)

저 예창패 사업비로 3천 4백 40만원 받았습니다!!

발표 평가 합격됐다는 소식을 들은지 열흘만에 사업비가 얼마로 책정되었는지 통지되었네요ㅎㅎ.

예창패 서류 결과: 2023년 3월 28일

발표 평가: 2023년 4월 10일

발표 평가 결과: 2023년 4월 18일

사업비 통보: 2023년 4월 28일

타임라인이 이렇게 됐었어요. 저한테는 발표 평가 결과를 기다리는 게 제일 힘들었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몰라서 답답하더라고요..). 다른 부분들은 기다리는 게 별로 힘들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사업비가 얼마나 나오려나 궁금하기도 했고 전년도, 전전년도 예창패 합격자들이 본인들 블로그에

“발표평가에 따라 사업비가 깎여서 나온다”

고 후기로 적어놨었기 때문에 ‘나는 돈이 얼마나 깎여서 나오려나?’ 생각을 종종 하긴 했어요.

근데 사업비 통보일에 제 사업비는 전혀 깎이지 않고!! 사업계획서에 적은 그대로 사업비가 나와서 기분이 정말 좋고 이게 제 사업계획서가 정말 좋은 사업계획서였고 제가 하는 일이 바람이 많이 안 들어가있는 알짜배기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거 같아서 참 뿌듯합니다(네 맞아요, 저 자랑하는 겁니다 하하..)

제 자랑 좀만 더하면

  1. 발표 평가 때도 심사위원 중 한 분이 ‘꼭 필요한 항목만 사업비로 적었네요?’라고 말씀해주셨고
  2. 스스로도 예창패 지원할 때 ‘지원금이라고 허투로 쓰지 않고 꼭 필요한 것에만 돈 써야지~’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런 진심이 많은 분들에게 전달돼서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싶어요.

가끔씩은 이런 생각이 들어요ㅎㅎ

여튼 이렇게 넉넉한 사업비가 나와줘서 너무 감사하고(저는 사업계획서에 개발자 비용으로 천 오백만원을 적었는데 올해는 제가 아마 개발을 맡아서 다 할 거 같아서 이 부분은 돈이 안 들어갈 거 같습니다. 그래서 사업비가 더 많이 남아요. 이 부분은 수정계획서에 마케팅이나 서버비용으로 쓰겠다고 적을 예정입니다.) 받은 사업비를 의미있게 써서 제 앱이 올해 많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아자 아자 아자!!

이제

  1. 주관기관과 협약 체결
  2. 수정사업계획서 제출
  3. 사업비를 받을 수 있도록 신한은행 계좌 개설

등을 해야하는데요

다 적기 귀찮아서 캡쳐해서 보여드립니다

5월에는 할 일이 꽤나 많아보입니다…ㅎ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주요 일정’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협약 포기서 제출(예창패 합격했는데 포기하고 싶은 분들만): 2023년 5월 3일 14시까지
  • 수정사업계획서 제출: 2023년 5월 12일 14시까지
  • 사업비 계좌 개설: 2023년 5월 12일
  • 온라인 협약 체결: 2023년 5월 24일

온라인 협약 체결이 2023년 5월 24일까지 협약체결한 사람에게는 5월 중으로 사업비가 100% 지급된다고 하고 이 이후 협약을 체결한 사람들한테는 6월 중에 사업비가 지급한다고 하니 시간 지켜서 빨리 협약 체결하고!! 사업비 빨리 받아서 필요한 곳에 얼른 쓸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그럼 이상으로 이 글 마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