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어제 그리고 오늘 3일에 걸쳐 호주 커먼웰스 계좌를 닫으려고 끙끙댔다.
이 계좌는 2017년 2월(호주 학사 교환학생 감)부터 2020년 7월(호주 대학 석사 마침)까지 내가 호주 현지에서 열심히 사용한 계좌인데 현재 2023년 2월이 되어서 이 계좌 사용을 전혀 안하다보니(한국에서 생활 중임)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계좌를 닫기로 했다(2년 반간 사용안함. 아예 머릿속에서 잊고 지냈다.).
그래서 오늘 내 커먼웰스 계좌에 들어가봤더니 내가 정기적으로 내는 스포티파이, 어도비 구독 비용 말고 매달 4달러가 나가고 있었다 계좌 유지 비용으로만…
스포티파이, 어도비는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계좌에서 돈이 나가는 것이 당연했지만 계좌 유지비로 4달러나 매달 나가고 있는 줄은 몰랐다….. 헐랭….
나 자신이 너무 등신같았다. 호주 떠나고 그래도 일년 이내에는 계좌를 닫았어야했는데 나는 별 생각없이 해외 계좌를 놔뒀다. 다 내 잘못이었다.
*호주 떠나고 바로 계좌를 닫을 순 없었다. 집 보증금을 받아야했기 때문에.. 그래서 몇달은 기다려야했다.. 그 이유로 바로 계좌 정리를 못했음.
나는 4달러 X 30개월 = 120달러를 허공에 날렸다. 등신 of 등신 of 상등신이다.
ㅋㅋㅋㅋ 에휴 속상했지만 뭐 어쩌겠는가. 다 내 잘못인 것을… 그래서 더 이상 계좌 유지비 4달러 내기 싫어서 커먼 웰스에 전화해서 이 계좌를 닫고 싶다고 오늘 말했다.
그러면서 속상한 마음에 상담원 분께 하소연을 좀 했는데(계좌 유지비 받을 생각은 안하고 그냥 하소연했다. 나는 이게 다 내 잘못이니 이 돈을 내야겠다고 생각했었음) 전화 상담원 분이 내 사정을 듣더니 유지비를 면제해줬다..!!!!!!!
장장 24개월치 계좌 유지 비용을 면제해줌.
ㅠㅠㅠ 님 천사인가요???
정말 너무 감사했다.. 요즘 돈이 없어서 정말 궁핍하게 살았는데 통장에서 나가는 돈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어서 그 분께 정말 절이라도 하고 싶었다(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상담원 분이 면제해준 비용은 4달러 X 24개월 = 96달러.
한국 돈으로는 8만 5천원이다. 8만 5천원은 땅파면 그냥 나오지 않는다.
너무 감사하다 ㅠㅠㅠ 흑흑 세상에는 정말 좋은 사람이 많은가보다..
그냥 오늘 너무 훈훈해서 블로그에 글 남겨본다. 호주 다시 가면 커먼웰스 꼭 다시 사용할 거다!!❤️ (최고의 고객 경험이었다)
*커먼웰스 국제전화 비용 안내려면 +61132221 이 번호 대신 +61280554145 이 번호 사용하세요. 저 +61280554145는 국제전화 받는 번호라 국제전화 비용이 안든다고 합니다~~!!!! +61132221 이 번호는 국제전화 비용을 내야한대요.